아룬델 습지 센터는 영국의 국제 습지 보전을 위한 비영리 자선 단체인 “야금,습지 트러스트”(WWT)에 의해 운영되는 아홉 개의 센터 중의 하나로서 일년에 약 78,000명이 방문하고 있다. 야생 조류는 물론 수집된 조류를 위한 관리가 이루어지고 있다.

연못, 호수, 갈대밭 등을 포함하여 총면적이 26 헥타르에 이르는 이 곳은 전 지역을 장애자들의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평평하게 해 놓고 있다. 방문자 센터는 식당과 상점, 관망대, 무료 주차장 등을 갖추고 있으며 휠체어를 무료로 대여하고 있다.

2004년 이래, 환경 교육을 장려하기 위해 학교단체의 방문을 무료로 하고 있다. 2004년 한 해 동안 4천 여명의 학생들이 방문하여 센터의 교육 담당자과 함께 하는 수업에 참여하였다. 학교를 대상으로 하는 교육 프로그램은 국가의 커리큘럼에 맞추는 한편, 연령과 수용 능력에 따라 차별을 두어 짜여져 있다. 또한 실내.외의 교육이 병합되어 직접 체험할 수 있고 쌍방향의 참여를 도모하는 여러 가지 활동도 포함하고 있다.

사진 1-2: 입구 안내 표지와 주차장


사진 1, © Martin Sutherland


사진 2, © Martin Sutherland

사진 3-4: 출입구 전경. 건물 자체가 낮게 지어져 있으며 거의가 수목으로 가려져 있다.


사진 3, © Martin Sutherland


사진 4, © Martin Sutherland

사진 5-9: 방문자 센터의 모습이다. 출입구(사진 5,6), 상점(사진 7), 식당(사진8,9)


사진 5, © Martin Sutherland


사진 6, © Martin Sutherland


사진 7, © Martin Sutherland


사진 8, © Martin Sutherland


사진 9, © Martin Sutherland

사진 10: 식당 앞 호수가 바로 가까이에 있어 쉽게 새들을 볼 수 있다.


사진 10, © Martin Sutherland

사진 11: 테라스


사진 11, © Martin Sutherland